카카오가 지난해 10월 발생한 서비스 장애 피해 보상 차원에서 전 국민을 대상으로 카카오톡 무료 이모티콘 3종을 오늘부터 지급했다. 향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카카오의 약속과 사과의 의미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5일(오늘)부터 전 국민 대상 '마음 패키지' 지급 페이지 오픈
카카오는 5일 오전 카카오톡 이용자를 대상으로 '마음 패키지'라는 이름의 특별 페이지를 오픈하고, 무료 이모티콘 3종 등을 지급했다. 해당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는 링크는 카카오톡 더 보기 탭 하단의 '카카오 나우' 배너를 통해 순차적으로 안내될 예정이라고 했다. 정말 순차적으로 무료 이모티콘 3종이 탑재되었다.
마음 패키지는 서비스 장애의 원인과 재발 방지 대책을 담은 '다짐보고서', '이모티콘 3종', 임팩트 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사용 가능한 감사 쿠폰 2종, 카카오톡 데이터 관리 서비스 '톡서랍 플러스'로 구성된다. 카카오 계정을 보유한 국내 번호 이용자라면 오는 20일까지 해당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받을 수 있다.
1월 20일까지 페이지 통해 누구나 다운로드 가능해
다짐 보고서
전 국민의 카톡이 멈췄던 지난 10월 이후, 카카오팀은 여러분의 비판과 응원을 새겨들으며 원인 분석과 기술적인 대책 마련에 온 힘을 쏟았습니다.
또다시 여러분의 일상이 멈칫하지 않도록, 카카오의 반성과다짐이 담긴 누구나 이해하기 쉬운 보고서를 공유드립니다.
다짐 보고서는 카카오톡 더 보기 탭의 카카오 나우에서 본문을 확인할 수 있다.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카카오 나우에서 확인 가능하다.
"국민 모두가 언제나 믿을 수 있는 단단한 소통 플랫폼 될 것"
마음 선물팩 구성은 무료 이모티콘 3종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춘식이'를 활용한 '춘식이는 프렌즈 2' 이모티콘 영구 사용 1종과 90일 간 사용할 수 있는 '토심이' 작가의 '토심이는 토뭉이랑 놀 거야', '유랑' 작가의 '아기 망그러진 곰'의 2종으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카카오는 임팩트 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감사 쿠폰 2종(2000원, 3000원)도 제공한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우리 농축수산물들이 제 값을 다하도록 판로를 열어주는 '제가버치' 프로젝트, 버려지는 물건을 새로운 용도로 재탄생시키는 '새활용' 프로젝트 등을 전개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2021년 1월 출시한 카카오 데이터 관리 서비스 '톡서랍 플러스' 100GB 1개월 이용권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아용자들의 수요에 따라 향후 추가 지급을 검토할 예정이다.
톡서랍 플러스는 대화 내용을 비롯해 카카오톡의 각 채팅방에 흩어져 사진, 동영상, 파일, 리이크, 연락처 등의 디지털 자산들을 한 곳에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서비스다. 팀 프로젝트 등에서 활용 가능한 '팀채팅'을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는 :이번 사건을 통해 다시 한번 뼈 아프게 깨달은 건 카카오가 전 국민의 일상을 지키고 있다는 무거운 책임감"이라며 "다시는 모두의 대화가 멈추는 일이 없도록 국민 모두가 언제나 믿을 수 있는 단단한 소통 플랫폼이 되겠다는 다짐을 담아 보고서를 모든 사용자 분들께 전한다"라고 밝혔다.
카카오가 마음을 전합니다. https://e.kakao.com/dear-all
마치며
5일부터 무료 이모티콘 3종 받을 수 있다고 해서 아침부터 기다렸다. 순차적으로 배달이 되는 과정에서 아침 일찍 받은 사람도 있고, 점심시간이 지나서 받은 사람도 있었다. 아직 받지 못하고 있다면 카카오톡 더보기 탭 카카오 나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바로 위에 링크도 남겨 놓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