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보] 순천 산불 3단계 격상되고 헬기 투입 진화 중, 송광사 저지선 구축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특보] 순천 산불 3단계 격상되고 헬기 투입 진화 중, 송광사 저지선 구축

by 경희야 2023. 4. 4.
반응형

건조한 날씨, 순천 산불 3단계 격상, 밤 사이 헬기가 투입되지 못한 상태에서 불길이 계속 확산되고 있어 송광사 방향으로 불이 확산하지 않도록 저지선을 구축하고 있다.

 

산불
Pixabay

 

건조한 날씨, 순천 산불 3단계 격상

건조한 날씨 속에 산불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3일인 어제 순천에서 난 산불이 3단계로 격상됐다.

 

산불 지휘본부가 마련된  도로를 사이에 두고 양쪽 산에서 불길이 확산한 상황이다. 헬기가 쉴 새 없이 오가며 진화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순천시 송광면에서는 오제 오후 1시쯤 산불이 났다.

 

산불 영향권이 백 27헥타르로 넓어지면서 오늘 새벽 5시에 산불 3단계가 발령됐다.

 

밤 사이 헬기가 투입되지 못한 상태에서 불길이 계속 확산

밤 사이 헬기가 투입되지 못한 상태에서 불길이 계속 확산됐다. 진화율은 새벽에 44%까지 떨어졌다가 지금은 60%대를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풍속은 초속 3미터에서 8미터 정도인데 산림당국은 오전에 최대한 불길을 잡는다는 계획이다. 산림당국은 헬기 12대와 진화 인력 6백80명을 투입해 진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송광사 방향으로 불이 확산하지 않도록 저지선을 구축

특히 산불 현장에서 1.2킬로미터 정도 떨어진 곳에 순천 송광사가 있어 산림당국이 송광사 방향으로 불이 확산하지 않도록 저지선을 구축하고 있다.

 

현재 산불 현장 인근의 평촌마을과 산척마을 주민 89명은 인근 마을회관으로 대피한 상태이다.

 

 

 

반응형

댓글